본문 바로가기
게임

슈퍼마리오카트8 디럭스 무료다운로드

by 번개형님 2021. 2. 27.
반응형

마리오카트8 디럭스 롬 다운로드

슈퍼마리오카트는 아주 오래된 닌텐도 게임입니다 어릴적 오락실해서 2D마리오 카트를 한 기억이 있을 정도로 정말 재밌게하고 넥슨에서 이와 비슷한 카트라이더를 만들었죠 그만큼 마리오카는 많은 사람들의 인기를 받고 있는게임이고 출시된지 꽤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사랑받고있습니다

일반
기본적으로 마리오 카트 8의 시스템을 그대로 유지하며, 8의 캐릭터, 트랙, 200cc가 DLC 포함 전부 들어있다.
본격적인 배틀 모드가 도입되었다. 8개의 배틀 전용 스테이지와 5개의 모드로 구성된다.
신규 캐릭터, 머신, 아이템 등이 추가

골드 마리오를 제외한 모든 캐릭터는 처음부터 해금되어 있다. 커스터마이징 파츠는 30 코인을 모을 때 마다 하나씩 해금되며, 누적 450 코인을 모으면 이후로는 50코인을 모을 때마다 하나씩 해금되며, 누적 1500 코인을 모으면 100코인을 모을 때마다 하나씩 해금되며, 누적 3100코인까지 모았다면 5000개까지 모아야 골드 글라이더가 해금된다. 골드 마리오, 골드 스탠더드, 골드 타이어는 별도의 해금 방법이 존재

마리오 카트 8과 마찬가지로 그랑프리에서 ★ 따기가 쉬워졌다. 전작에선 한 컵에서 전부 1등해도 중간중간 성적이 부진했다면 ★★★을 못따는 경우도 있었는데, 디럭스에 와선 중간 성적과 상관없이 누적 승점 60점이라면★★★, 누적 승점 57점이라면 누적 승점 54점 이상이라면 이후 성적에는 누적 승점이 1등이라도 스타가 없다.
가까운 거리에서 여러대의 스위치를 무선 통신으로 서로 연결하여 플레이하는 모드가 추가되었다. 이 모드에서는 총 8대의 스위치가 한 게임에 접속할 수 있으나, 유선 랜으로 연결하고 숨겨진 커맨드(L+R+스틱 클릭)를 입력하면 나오는 LAN 모드에서는 총 12대의 스위치가 접속할 수 있다. 다만 이전 GBA/DS/3DS 시리즈에서 지원했던 다운로드 플레이(게임이 없는 사람이 데이터를 다운받아 함께 즐길 수 있는 플레이)는 불가능.
시스템/모드
유사시 주행로를 벗어나지 않게 자동으로 머신을 운전해주는 핸들 어시스트 기능이 생겼다. 이 기능을 켜 두면 카트 뒤에 안테나 같은 게 달리며, 기능이 활성화되면 안테나 끝에 불이 들어온다. 오프로드를 가로지르는 숏컷이 봉인되며, 코너링에 따라 심하게 감속하기 때문에 실력이 붙으면 자연스레 끄게 된다. 조이콘 L의 L/ZL로 켜고 끌 수 있다.
정규 레이스 코스 한정으로 오토 엑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8] 마찬가지로 조이콘 R의 R/ZR로 켜고 끌 수 있다.
조이콘을 기울여서 방향을 조종하는 자이로를 사용할 수 있다. 정밀한 조종이 가능해지지만 기본 조작 난이도가 상승하는 단점이 있어 쓸지 말지는 당신의 취향. 싱글 조이콘 상태에서의 자이로 사용을 보조하기 위한 Joy-Con 핸들이 별도로 판매된다. 플레이 레코드에 자이로 사용률[9] 기록이 있으며, Y로 켜고 끌 수 있다.
머신 세팅 화면에서 자이로 사용 여부 / 핸들 어시스트 사용 여부 / 오토 엑셀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
아이템 슬롯이 2개가 되었다. 다만 아이템 위치를 바꾸는 건 불가능하다.
울트라 미니 터보가 추가됐다. 드리프트를 4~5초 동안 유지하면 분홍색 스파크가 발생하며, 이 때 드리프트를 풀면 2초 넘게 가속 상태가 유지된다. 슈퍼 미니 터보(붉은 스파크)의 상위 효과. 그러나 위의 핸들 어시스트를 키면 울트라 미니 터보를 사용할 수 없다. 64와 더블대시의 3단계 스파크를 계승한 것으로 보인다.
타임어택에서도 200cc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10] 200cc는 별도의 스태프 고스트가 존재한다.
그래픽/사운드
미니맵 컬러가 흰색으로 돌아왔다. 무지개 로드나 베이비 파크처럼 여러 색을 사용한 코스도 단색으로 바뀌었다.
기본적으로 BGM은 마리오 카트 8과 같다. 전 곡 모두 시리즈 최초로 라이브로 녹음됐고 여기에 일본의 유명 퓨전 재즈 밴드 멤버들이 다수 참여하였다. Dimension의 색소폰과 기타인 Kazuki Katsuta와 Takashi Masuzaki, T-Square의 현 드러머 Satoshi Bandoh, T-Square의 전 드러머이자 10년 넘게 Dimension의 라이브 및 레코딩 세션으로 있는 Hiroyuki Noritake, 그리고 2009년부터 Dimension에서 레코딩, 라이브 모두 레귤러 서포터라는 형식으로 맡고 있는 베이시스트 Teppei Kawasaki 등이 있다. 녹음 현장 영상들이 유튜브에 공개되어있다.
하지만 레트로 배틀 스테이지 2개의 배경음악이 완전히 바뀌었다. 'GC 루이지 맨션'이 DS 루이지 맨션의 편곡 BGM을[11], '3DS 우후 타운'이 Wii 스포츠 리조트 메인 테마의 새로운 편곡 BGM을 사용한다.[12]
전작은 720p로 렌더, 1080p로 업스케일링했지만 디럭스는 TV모드 기준으로 1080p로 렌더한다. 휴대 모드는 720p.
부스트 사용시 발생하는 모션 블러가 온라인 및 로컬 무선 멀티플레이 할 때에도 발생한다. 단, 분할화면 플레이시엔 발생하지 않는다.오히려 발생하면 어지럽다
멀티플레이에서 그림자의 퀄리티가 높아졌다.
일부 코스는 스타트/골인 라인에 색종이 조각이 뿌려지는 효과가 더해졌다. 당연히 캐릭터나 머신에 붙지는 않는다.
가시돌이 등껍질이나 폭탄병의 폭발 이펙트가 미니맵에 표기된다.
몇 코스의 배경이 조금 바뀌었다.
기타
후방 카메라를 볼 경우 캐릭터가 뒤돌아 보는 모션이 생겼다. 이는 Wii에도 있던 기능이다.[13]
팀전에서는 팀 색상 깃발이 차량 뒤에 부착된다.
전작에서는 파이어 호핑(Fire hopping)[14]이라는 글리치성 기술이 있었는데, 디럭스로 오면서 수정되었다. 덕분에 관짝에 쑤셔진 행온이 조금은 꺼내졌으나, 여전히 대중적이지 못하고 Wii에서 건너온 유저들이나 쓰고 있다.
기기가 바뀌면서 컨트롤러 역시 변경되었는데, 조이콘과 프로 컨트롤러 사이의 차이가 그리 크지 않다 보니 Wii U때마냥 신중하게 컨트롤러를 선정해야 하는 일은 없다.

출처 -나무위키

반응형

댓글